홈으로 상담신청 즐겨찾기 관리자
홈으로 유망자격증 국가공인자격 보도뉴스 각종자료 언론영상 자격취득일정

보도,뉴스 HOME > 자료실 > 보도,뉴스
제목 일자리 창출 해법, 신직업에서 찾는다.
이름 ks운영자 등록일 2014-04-30 조회 1395

고용노동부와 관계부처는 민간조사원 등 40여 개의 신직업을 육성 지원하고 민간부분에서 자생적으로 신직업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정부는 신직업이 법과 제도의 테두리 안에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가나 국가공인 민간자격을 신설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아울러 유망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신직업을 공공서비스로부터 도입하여 민간시장에서 직업 창출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할 계획이다.

 

이번에 보고된 신직업 육성 계획 중 하나인 민간조사원은 일명 탐정이라 불리는 직종으로서 관계부처 협의체를 구성하여 자격과 업무범위 등 구체적인 도입방안을 금년도에 마련한 후 추진할 계획이다.

 

민간조사제도는 OECD 국가중 유일하게 우리나라에게만 없는 제도로서 한정된 국가공권력의 사각지대에 있는 실종자 찾기나 보험범죄 사기사건 등 그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는 민간조사서비스에 대한 산업계의 다양한 수요가 존재하고 노동시장에서도 경찰행정 관련 전공자가 다수 배출되고 있으나 법과 제도의 미비로 서비스 수요에도 불구하고 합법적인 직업으로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사설탐정·타투이스트 등 11개 직업 도입되면 20만개 신규 일자리 창출
다음글 서강전문학교 탐정 전망 미리 파악, 학과 개설 이론·실무 동시 교육